살도 지방도 쏙∼ 건강지수는 UP
살도 지방도 쏙∼ 건강지수는 UP
  • 오세민 기자
  • 승인 2007.11.19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 보건의료원, 비만클리닉 수료식
"살이 빠지니까 몸도 마음도 가볍고 좋아요."

지난 16일 청양군 보건의료원 회의실에는 24명의 비만클리닉 회원들이 한 달 동안 체계적으로 이뤄진 살과의 전쟁을 끝내고 한결같이 만족스런 표정이다.

청양보건의료원(원장 김태근)은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기 위한 취지로 주민들의 비만 탈출 클리닉을 꾸준히 운영함으로써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클리닉에 참여한 회원들은 한방요법, 운동요법, 식이요법을 병행하고 스트레칭을 통한 유연성 및 유산소 운동, 우성산 등산을 실시했다.

특히 개인의 체력측정을 통한 맞춤식 교육 및 상담을 통해 개인별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훈련이 이뤄졌다. 수료식 전에 이뤄진 신체변화측정 및 만족도 조사에서 참가자 90%가 체중이 감소했으며, 프로그램에 만족하다고 응답했다.

또 비만클리닉 참가사례 발표를 통해 임광순씨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전보다 후에 체중, 허리둘레, 체질량 지수 등이 확연히 감소했다"며 "무엇보다 운동하는 습관을 몸에 익힌 것이 가장 큰 성과"라고 말했다.

의료원 관계자는 "다음 기수에도 더욱 다양한 비만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 만족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라며 "클리닉을 수료한 후에도 요요현상 방지를 위해 운동을 생활화하고 꾸준히 몸을 관리해 줄 것"을 회원들에게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