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충청지사-대전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협약
노사발전재단 충청지사-대전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협약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4.02.2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 정신건강 지원 협약

노사발전재단 충청지사(지사장 박근우)와 대전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신상호)가 대전시민의 생애경력설계 및 정신건강 지원을 위한 협약을 했다.
노사발전재단은 중장년 경력개발 및 전직지원 등 중장년 고용서비스, 노사관계 안정과 고용차별 예방, 일터혁신, 국제협력 활성화 등 종합 고용노동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대전시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 주민들에게 정신건강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으로 지역사회 중심의 중증 정신질환 관리사업, 생명존중문화조성사업, 정신건강 증진사업, 정신보건 환경 조성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노사발전재단 충청지사의 중장년내일센터와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중장년 정신건강 지원을 위해 손을 잡았다. 
협약 내용은 중장년 생애경력설계 지원, 중장년 취업 준비를 위한 역량강화프로그램 지원,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서비스 연계 지원,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교육 지원, 사회공헌활동 기여 및 홍보 등이다.
양 기관은 협약내용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교류와 주요사업 연계를 통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일자리 창출,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등 협력키로 했다.
노사발전재단 박근우 지사장은 “협약을 계기로 구직자 중 심리·정서적인 도움이 필요한 경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신성호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노사발전재단 충청지사를 이용하는 중장년의 생명존중 인식개선 및 문화 확산 등 마음 건강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