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치위생학과 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 포함 연구논문 5팀 수상
건양대 치위생학과 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 포함 연구논문 5팀 수상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3.11.0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 치위생학과가 지난 4일 비대면으로 개최된 한국치위생학회 종합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 3편을 포함해 5편의 연구논문 수상 성과를 만들어냈다. 
 건양대 치위생학과는 ’잇솔질 시 사용하는 물의 온도가 구취에 미치는 영향‘(김유진, 김고임, 문지연, 금다빈, 유민주, 지도교수 강경희)과 ‘치간 세정 용품에 따른 교정용 밴드 장착 치아의 인공 치면세균막 제거 효과’(구다현, 김민채, 김정원, 박상아, 박서현, 지도교수 강경희) 등 2편의 연구논문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노인 방문 구강관리사업에 대한 공급자와 수혜자의 인식과 요구도’(변다정, 유다운, 오유영, 문혜림, 홍지연, 지도교수 김설희), ‘일부 대학생의 식습관, 생활 습관, 스트레스가 구취에 미치는 영향’(조예진, 차정연, 최수진, 홍수연, 홍서연, 지도교수 김설희) 연구논문이 장려상을 받았다. 
 치위생학과 김설희 교수의 ‘에이징-웰 구강건강에 관한 네트워크 텍스트 분석 연구’ 또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설희 학과장은 “건양대 치위생학과는 2006년 학과 개설 이후 2007년부터 학생연구팀을 구성해 지속적인 연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3학년부터는 모든 학생이 연구프로젝트에 참여해 매년 우수한 연구성과를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건양대 치위생학과는 지난 10월말 열린 한국치위생과학회 종합학술대회‘에서도 학생 및 교수 6팀이 수상하는 등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11개 팀의 연구논문 수상 성과를 만들어내게 됐다. 

 

/논산 김중식기자ccm-kj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