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립도서관,  ‘와글와글  북캠핑’성황
당진시립도서관,  ‘와글와글  북캠핑’성황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3.09.1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립도서관이 지난 10일, 중앙도서관 야외잔디마당에서 진행한 책읽는 가족을 위한 북캠핑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미리 참여를 신청한 가족을 대상으로 30개의 야영텐트가 마련되었으며 참여자들은 1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시립도서관에서는 올 한 해 동안 독서토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와글와글 시끌벅적 말하는 도서관’이라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에 진행된 북캠핑 또한 ‘하브루타 독서 토론 강좌’, ‘자녀와 함께하는 질문 놀이 강좌’등의 관련 프로그램을 사전 수강한 가족들 위주로 참여했다.
  각 텐트를 배정받은 참가자들은 ‘가족 하브루타 별이 빛나는 밤에’, ‘텐트로 찾아가는 하브루타’등 질문토론 프로그램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지구를 위해 플라스틱 회원카드 대신 휴대전화 어플을 권장하는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책 속 보물 찾기’를 즐겼다. 
 이 밖에도 상식과 독서퀴즈를 맞추는 ‘유퀴즈 인 더 라이브러리’, 차여울 밴드, 어린이 플루트 공연, 찾아가는 놀이터 등 가족형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구본휘 시립도서관 관장은“이번 북캠핑을 통해 그동안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시립도서관이 시민 누구나 다양한 경험과 교류를 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