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엔젤요양보호사교육원 본격 운영
청주 엔젤요양보호사교육원 본격 운영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4.25 20:1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병원과 업무협약 … 기본요양 보호기술 등 정규과목 강의

청주시 상당구 영운동 소재 엔젤요양보호사교육원(원장 류은혁)이 25일 정식인가를 받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우수 강사진과 최신 시설을 갖추고 정식인가를 받은 후 본격 운영에 들어간 사설 요양보호사 양성기관으로는 도내에서 엔젤요양보호사교육원이 처음이다.

특히 엔젤교육원은 청주한국병원과 교육원 운영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도 맺었다.

엔젤교육원은 25일부터 5월 23일까지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160시간 동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돌보는 실무교육에 들어갔다.

또한 노인성질환이나 치매 질환 어르신을 위한 기본요양 보호기술과 응급처치기술 등의 정규과목을 강의하게 된다.

교육원 수료생들에게는 1급요양보호사자격 응시 기회가 제공된다.

엔젤교육원은 다음달 9일부터 직장인들을 위한 야간반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류은혁 원장은 “고령화사회에서 요양보호사 육성은 의료인력만큼 중요하다”며 “3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이 자격시험에 관심을 갖고 있어 자격시험 100% 합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내에 정식인가 받은 요양보호사교육원은 청주 두 곳과 보은·음성·괴산 각 한 곳 등 5곳이다.

/이주현기자
jh20130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충청타임즈 완전쓰레기네 2023-08-25 00:08:24
청주에 사는게 참 부끄럽다. 이런 쓰레기 같은 광고글을 보고 있자니 역겹네요. 이글은 모두 캡쳐를 해놨으며 충청타임지는 분명 책임을 져야할것임. 이런 기자 한명때문에 선량한 업체들 및 사람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것. 거짓보도도 정도가 있어야지.. 돈 준다고 다 써주면 이게 기사냐>? 광고지? 휴.......

기자라니 사람이~~ 2023-08-25 00:03:48
보도 내용에 완전한 오류가 있네요.
아무리 돈을 받고 썻다고는 하지만 기자라는 사람이 이러면 어쩔려고 하는지
사실이 아닌 사항을 사실적인것처럼 써놓다니 어떻게 감당하려 이러시는지......
이 부분은 분명히 책임지셔야 할것입니다.

본문내용중 "도내에서 처음이다" -> 어떤 부분인 도내에서 처음이라는것인지?
현재 청주에 요양보호사 교육원은 10개소가 넘으며 모두 정식인가를 받고 있고 운영한지 10년이 넘은 기관들입니다.
2008년부터 승인받아서 운영하는 청주에 수많은 기관들이 시퍼렇게 눈뜨고 있는데 이딴식으로 글을 쓰다니 이주현 기자는 눈뜬 장님인것인지??
또한 도내에서 정식이가 받은곳이2곳?? 허허 참 지나가는 *이 웃겠네.당신 분명이 책임을 물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