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사고·재해 예방에 노력해달라”
“안전사고·재해 예방에 노력해달라”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2.04.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현 아산시장 시설관리공단 현장점검 … 애로사항 청취도
오세현 아산시장(왼쪽 두번째)이 시설관리공단을 찾아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아산시 제공
오세현 아산시장(왼쪽 두번째)이 시설관리공단을 찾아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아산시 제공

오세현 아산시장은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을 찾아 생활자원처리장, 자원회수센터 현장을 둘러보고 현업 근로자의 애로사항 청취와 격려를 위한 간담회에 참석했다.

오 시장은 지난 9일부터 상반기 정기보수를 실시할 생활자원처리장 작업 현장과 최근 인근 공장 화재로 일부 시설에 피해를 본 자원회수센터를 점검하며 현업 근로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오세현 시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아산시의 주요 공공시설물의 방역과 안전 관리에 힘써 주시는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시설안전에 대한 책임과 의무이행 요구가 더욱 강화되고 있어 안전사고와 시민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공단의 적극적인 노력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시설 점검을 마친 오 시장은 현업 근로자와의 간담회에 참석하여 직원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공단 직원은 △무분별한 쓰레기 반입에 따른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에 대한 대시민 홍보 △고령자 친화직종에 대한 정년연장 △공단 청사 공간 추가 확보 △타시군과의 현업 근로자 보수격차 해소 △수당지급 현실화 의견을 제시했다.

오 시장은 “조직과 사업 규모가 지속 확대되고 있는 공단 청사 추가확보를 위해 시 직영 유휴시설 확보 또는 예산지원 등 가능한 방안과 공단 현업 근로자들이 건의한 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하겠다”며 “시정의 동반자로서 시설관리공단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아산 정재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