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궁금증… 이젠 안방서 해결
민원 궁금증… 이젠 안방서 해결
  • 최윤호 기자
  • 승인 2007.07.06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 민원 처리상황 문자서비스 시작
'2일 현재 원주지방환경청 협의 중, 처리예정일 7월20일'.

충주시 칠금동에 거주하는 김모씨는 이틀전 이 같은 문자메시지를 접하고 그동안 다소 미온적이던 행정에 대한 믿음이 생겼다.

지난주 신청했던 건축허가에 대해 충주시가 원주지방환경청에 민원협조를 의뢰한 후 추진상황을 민원인에게 문자메시지로 전송했기 때문이다.

민원신청때는 항상 느껴왔던 '언제 처리되나'하는 궁금증도 완전히 해소됐다.

충주시는 민원인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7월부터 유기한 민원을 대상으로 민원 처리상황 문자서비스를 시작했다.

대상민원은 처리기간이 6일 이상 민원서류의 경우 접수일로부터 5일째 되는 날부터, 구비서류가 미비하거나 관계기관 협조 등으로 민원서류 처리기간이 연장된 민원은 연장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각각 처리상황을 문자 서비스로 제공한다.

시는 민원처리 진행상황을 수시 공개해 민원인의 궁금증 해소로 고객만족 극대화하기 위해 민원인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선진 고객행정과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따른 맞춤행정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허근회 민원총괄담당은 "그동안 민원이 접수되면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처리중, 완료로 구분해 처리상황을 공개함에 따라 민원인이 많은 궁금증을 느껴왔다"며 "이번 유기한 민원처리 진행상황 SMS 본격 시행으로 민원인에게 민원접수시점부터 진행과정, 처리완료시점까지 공개하는 첫 지자체가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