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태안 만든다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태안 만든다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1.04.2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6억6800만원 투입 … 수요자 맞춤형 보육서비스 지원


어린이집 품질향상·교직원 처우개선 등 27개 사업 추진
태안군이 아이 낳아 안심하고 키울 수 있는 보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두 팔을 걷고 나섰다.

군은 양질의 안심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국비 포함 총 136억6800만원의 예산을 들여 보육서비스 지원 강화, 어린이집 품질향상,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등 27개 보육사업을 추진한다.

우선 군은 `아이 양육하기 좋은 행복한 태안'을 만들기 위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만 0~2세반)의 보육료를 지원하는 만 0~2세 보육료 지원,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다니는 만 3~5세의 모든 유아에게 학비와 보육료를 지원하는 만 3~5세 누리과정 지원을 비롯해 가정양육수당 지원, 민간 및 가정어린이집 차액보육료 지원, 시간제보육사업 지원, 영유아 발달평가 지원 등의 보육서비스 지원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어린이집 품질향상을 위해 △보육교직원 인건비 지원 △교재교구비 지원 △어린이집 난방비 지원 △영유아 급간식비 지원 △어린이집 환경개선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가입 지원 등을 실시한다.

또한 보육교직원의 처우를 개선하고자 보육교직원 처우개선비 지원, 보조교사 인건비 및 보험료 지원, 어린이집 직접채용 대체교사 인건비 지원, 어린이집 보육도우미 지원 등도 함께 진행한다.

가세로 군수는 “앞으로 보육·복지·문화·정주여건 개선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해 아이 낳고 양육하며 살기 좋은 태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안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