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철도, 국토교통부 경영 및 서비스평가 ‘2위’
대전도시철도, 국토교통부 경영 및 서비스평가 ‘2위’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1.04.0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6개 철도·도시철도 기관 중 2위

대전도시철도공사가 국토교통부 주관 2020년도 대중교통 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 평가에서 전국 16개 철도·도시철도 운영기관 중 2위를 차지했다.
대중교통 경영 및 서비스 평가는 대중교통 운영자에 대한 공정한 경영 및 서비스 평가를 통해 재정지원의 근거를 마련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2006년부터 격년제로 시행되고 있다.
대전도시철도는 열차 사고, 차량 고장률, 열차 지연율 등 안전 분야와 고객만족도·타 대중교통과의 연계노력 등 서비스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전도시철도는 2006년 개통 이후 15년 무사고 운행으로 국내 최고수준의 안전성을 자랑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재난관리평가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도 과학도시 대전의 명성에 걸맞게 ‘인공지능(AI) 스테이션’ 을 조성할 계획이다.
역사에 설치된 CCTV가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안전사고가 발생하면 역무원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고안된 첨단 시스템으로, 대전도시철도에서 세계 최초로 시도된다.
박훈기 경영혁신팀장은 “불철주야 묵묵히 맡은 바 임무를 수행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 며 “도시철도를 이용해 주신 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철도를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