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산업과 한·미 FTA'에는 신문산업과 관련된 FTA협상 이슈와 실태 분석, 준비과제 등을 소개했다.
이 책은 특히 미국과의 협상외에 유럽, 중국, 일본을 포함한 다른 국가와의 협상에 대비한 준비와 검토, 국내 미디어 산업에 미칠 영향 등에 대해 연구한 내용들을 담았다.
1장 서론에 이어 2장 자유무역협정과 미디어 산업에선 개방의 의의, 미국의 FTA 전략, 미국 FTA에서 나타난 시청각 분야 협상 결과, 한·미 미디어 시장 개방현황, 미디어 산업에서의 시장 개방효과 등을 실었다.
3장 신문산업 관련 한·미 FTA 추진 현황과 언론보도 분석에서는 쟁점 사안 및 관련기관 견해, 관련 성명서 등을 수록했다.
이어 4장에서는 신문산업 환경 및 경영분석, 5장 언론사 구성원 인식 조사와 결과 등의 내용을 담았다. 220쪽 분량의 이 책 가격은 1만8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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