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아산시장 시정 브리핑 정례화
오세현 아산시장 시정 브리핑 정례화
  • 정재신 기자
  • 승인 2018.08.2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4일부터 매달 첫째주 화요일 … 시민소통 강화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시민소통 강화와 더불어 신속·적기 시정홍보를 위한 `시정 브리핑제'를 오는 9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아산시의 공감대 형성 부족, 소통문제를 지적했던 오 시장은 시민의 욕구를 공직사회가 온전히 수용할 수 있는 시스템인시정 브리핑제 운영으로 아산시정의 핵심가치 `더 큰 아산, 행복한 시민' 실현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서게 됐다고 밝혔다.

아산시는 시정 브리핑제 운영을 통해 시정 주요현안 및 각종 시책의 계획, 추진과정 등을 시민에게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전달하며 시정에 대한 신뢰와 행정 투명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시정 브리핑을 매월 첫째주 화요일 오전 아산시청 지하 브리핑룸(중회의실 겸용)에서 정기적으로 실시하되 필요 시 수시로 가동해 중요정책결정사항, 시정성과, 현안사업 및 추진사항 등 사안에 따라 시장(부시장) 또는 실·국·소장 등이 브리핑을 하고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 이해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시는 시정 브리핑제 운영이 정책사업 등 관련부서에서 근무하지 않는 직원에게도 시정을 이해시키고 또한 직원과의 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해주는 등 내부적으로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아산시 시정 브리핑제는 오는 9월 4일 오전 10시 30분 아산시청 지하 1층 브리핑룸에서 오 시장의 첫브리핑이 실시된다.

/아산 정재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