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의 터널 나와 희망의 빛 보길…
어둠의 터널 나와 희망의 빛 보길…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7.02.2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여성발전센터, '마음나누기' 발간
청주시여성발전센터(소장 정창순)는 지난해 상담실을 이용했던 여성들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와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상담사례 등을 가을 낟알 주워담듯 엮은 '마음나누기'책자를 발간했다.

일반 여성들에게 상담을 통한 기대효과를 홍보하면서 상담실 운영에 대한 홍보를 목적으로 발간된 '마음나누기'는, 상담사례를 통해 삶에 대한 의욕을 회복시켜주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해 가는 모습 등을 소개하고 있다.

책자에는 상담유형별 현황분석, 사이버 상담사례, 상담참가자 소감문, 일시보호실 운영현황, 유아 및 청소년 예방교육현황 등을 담아냈다.

또한, 여성취업 알선창구 운영현황, 2007년 상담사업 등이 소개됐다.

김천식 청주시여성발전센터 교육담당은 "지난해 상담사업을 마무리하면서 '마음나누기' 책자를 발간했다"며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과 함께 삶의 질을 높이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책자에 게재된 상담사례와 소감문은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의 이야기와 상담을 통해 문제가 해결되는 과정을 진솔하게 기술돼 비슷한 문제에 처해 있는 여성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있다.

정창순 청주시여성발전센터 소장은 "지난해 상담실에는 삶의 상처와 고통으로 힘들게 생활하는 수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다"며 "자신의 마음을 읽고 이해해 주는 사람들과의 만남으로 행복의 의미를 깨닫고 돌아가는 이들의 모습에서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