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천 벚꽃길따라 화려한 예술꽃 핀다
무심천 벚꽃길따라 화려한 예술꽃 핀다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8.04.0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예총 제15회 청주예술제 6~10일까지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청주 예술의전당서

아마추어무용제·성인가요콘서트 등 행사 다채

?제15회 청주예술제가 ‘예술의 향기로’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6일 무심천 야외 특설무대에서 화려한 개막식을 연다. 청주예총(회장 진운성)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청주에서 활동하는 10개 예술협회가 참가해 오는 10일까지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전시, 체험행사를 펼친다. 청주예술제의 개막을 알리는 첫 행사는 6일 오후 6시 30분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청주예술상 시상과 함께 축시, 축하공연이 열린다. 전시개막식은 같은날 오후 4시 청주예술의 전당 전시관 앞에서 진행된다.

# 청주건축가회

제15회 청주시민건축학교와 2018 `청주시 건축사진 공모전·세계도시건축사진전'을 개최한다.

청주시민건축학교는 6일 오후 2시 30분 청주예술의 전당 대회의실에서 홍성용 작가와 유현수 소행자 대표가 건축과 도시 공간 문화창출 관련 강연을 한다. 청주시 건축사진 공모전·세계도시건축사진전은 청주예술의 전당 소전시실에서 청주일원의 건축물 관련 사진 수상작을 전시한다.



# 청주국악협회

`박팔괘 추모음악회 가얏고의 울림'공연이 7일 오후 7시 30분 청주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진행된다. 특히 가야금 산조와 병창의 거장인 박팔괘 선생을 추모하고 그의 업적을 재조명한다.

2018 청주민속예술축제가 6일 오후 3시 청주 아트홀에서, 제10회 맛과 멋! 그리고 마음으로 하나 되는 다문화 한마음 예술제를 8일 오전 11시 30분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개최한다. 다문화한마음예술제에서는 중국, 한국, 일본, 베트남, 필리핀, 몽골 등 각 나라의 전통음악과 전통음식을 선보인다.



# 청주무용협회

송범 춤 그 후 `여덟 번째 이야기'가 8일 오후 4시 청주아트홀에서 펼쳐진다.

송범춤사업회는 2011년 작고 예술인 사업의 일환으로 송범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있다. 올해는 첫 행사로 송범춤사업회(회장 박서연)는 송범 춤 그 후 여덟 번째 이야기 `봄, 봄(spring)'을 공연한다.

봄을 주제로 송범춤사업회(봄 봄, 봄의 연가)와 담쟁이(꿍따리샤바라,붐바스틱), 던컨드림댄스컴퍼니(봄의 향연), 드림키즈댄스컴퍼니(봄, 나무 거울), 브랜드뉴댄스컴퍼니(봄의 Fantasy), SY무용예술아카데미(봄의 향연), 최시선 시인(이 좋은 봄날), 한국무용연구소 나비무용단(박병천류 진도북), 오자매(사랑가, 선녀와 나무꾼) 등 청주를 중심으로 활동 중인 무용수들이 대거 출연한다.

`청주아마추어무용제-무용의 향기'를 7일 오전 11시 청주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연다. 일반인 무용단들의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방송댄스, 밸리댄스 등이 소개된다.



# 청주문인협회

2018 청주문인협회 회원 작품전이 행사기간 동안 청주문화관 1전시실에서 열리고, 충북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4회 산, 강, 하늘 학생백일장을 7일 오전 10시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개최한다. 또한 문학인초청 강연회 및 낭송회가 7일 오후 5시 청주예술의 전당 대회의실에서 진행해 문학인들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 청주미술협회

2018 시민과 함께하는 누드크로키가 6일 오후 4시 청주예술의 전당 대전시실에서 진행되고, 제78회 청주미술협회 회원전이 행사기간 동안 청주예술의 전당 대전시실에서 열린다. 특히 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조소, 서예, 디자인, 공예, 문인화, 민화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어 제79회 충북 도내 유·초·중·고등학생 사생실기대회가 8일 오전 10시부터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 일원에서 열린다.



# 청주사진작가협회

청주시민과 사진 예술의 만남으로 제54회 회원전 및 돗토리시 교류전을 행사 기간에 청주예술의 전당 소1전시실에서 선보인다. 국내외 사진작가와의 교류와 사진문화 예술의 대중화도 꾀한다.



# 청주연극협회

`느껴진다! 예술의 향기가!! 거리홍보 퍼포먼스'를 7일 오후 4시 청주 성안길과 개막식장 일원에서 펼친다.

시민들이 부담 없이 신나게 관람할 수 있는 차력, 복고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또 충북연극제 대상 수상작인 `회연'을 10일 오후 3시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공연한다.



# 청주연예예술인·영화인협회

`찾아가는 성인가요 콘서트'를 6일 오후 2시부터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개최한다. 성인가요, 난타, 국악 등 전문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예술인들의 축제로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또 충북 도내에 거주 하는 남, 여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제6회 무심천 벚꽃 가요축제가 8일 오후 2시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펼쳐진다. 청주영화인협회는 제15회 청주시 국제단편영화제를 7일 오후 7시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연다.



# 청주음악협회

충청유스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가 7일 오후 3시, 청주아라그린필합창단 정기연주회가 오후 7시 30분 청주아트홀에서 열린다. `타악퍼포먼스의 향기에 취하다'공연이 7일 오후 6시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 청주콘서트윈드오케스트라 제26회정기연주회-시네마 파라다이스가 8일 오후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 안단테피아노연구회 정기연주회-피아노 산책이 9일 오후 7시 청주예술의 전당 소공연장, 바시모&아미티에 베이스 앙상블 공연이 9일 오후 7시 30분 청주아트홀, `프로젝트 100 Be it`s pop 콘서트'가 10일 오후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 `음악의 향기로'가 10일 오후 7시 30분 청주아트홀에서 공연된다.

/연지민기자
yeao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