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 그시절을 추억하며…"
"그때 그시절을 추억하며…"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7.02.2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여성발전센터, 매주 수요일 무료영화 상영
청주시여성발전센터(소장 정창순)는 올 상반기 문화 강좌가 시작되는 다음달부터 수강생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무료영화를 상영한다.

매 학기 1000여명이 넘는 수강생들이 이용하는 문화공간인 여성발전문화센터는, 지역여성들의 평생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했음은 물론, 전문적인 여성교육을 통해 취업과 상담활동, 창업 등의 능력 계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영화는 상·하반기 교육기간 동안 총 32회 상영할 예정이며, 센터를 이용하는 수강생과 주부, 일반시민들의 참여가 가능하다.

여성발전센터는 수강생 대부분이 전업주부인 점을 감안해 평소 가사와 자녀 양육으로 접할 수 없었던 추억의 영화, 여성관련 영화, 영화제 수상작 등을 선별해 상영하며, 갈래머리에 교복 입던 여고시절의 옛 추억을 회상할 수 있도록 '그때 그 시절' 동네 영화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관람 장소를 조성할 계획이다.

무료영화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여성발전센터 1층 대강당에서 상영하며, 관람료는 무료다.

김천식 청주시 여성발전센터 교육담당 계장은 "수강생 대부분이 40~50대 주부로 남편과 자녀의 뒷바라지 때문에 영화 한편 제대로 관람하지 못했을 것"이라며 "영화를 감상하면서 학창시절을 회상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