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혁신도시~세종시 새달부터 시외버스 운행
충북혁신도시~세종시 새달부터 시외버스 운행
  • 박명식 기자
  • 승인 2017.07.27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송역·정부세종청사 경유
충북혁신도시와 세종시를 오가는 시외버스 노선이 신설돼 8월 1일부터 운행이 개시된다.

이번 시외버스 노선 신설로 그동안 충북혁신도시에서 세종시로 이동할 경우 청주에서 버스를 갈아타야 하는 불편이 해소됐다.

또 오송역과 정부세종청사도 경유하게 되면서 이용자들의 편의도 크게 향상됐다.

신설된 시외버스 노선은 충북혁신도시터미널(음성군 맹동면)~오송역(청주시 오송읍)~정부세종청사(세종시 어진동)~세종시고속시외버스터미널(세종시 대평동) 구간이다. 운행거리는 67.7㎞로, 세종시에서 오전 7시 20분과 오후 8시 10분, 충북혁신도시에서는 오전 9시와 오후 6시 30분에 출발하고, 소요시간은 1시간 20분 정도이다.

요금(일반 기준)은 세종시~충북혁신도시 7900원, 정부세종청사~충북혁신도시 7300원, 오송역~충북혁신도시 5300원이다.

충북도는 이번 노선 신설로 혁신도시 내 교육기관 교육생의 교통편의에 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오송역에서의 KTX나 SRT 이용도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는 경유지로 청주공항을 추가하는 방안을 추가 협의하는 등 노선 다변화도 모색하고 있다.

한편 충북혁신도시는 현재 한국가스공사, 국가기술표준원 등 9개 기관과 5367가구의 공공주택이 입주하면서 1만5000여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지만 세종시와 오송역으로 가는 교통편이 부족해 불편함이 제기돼 왔었다.

/음성 박명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