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대학연합 진로체험전 열기 후끈
순천향대 대학연합 진로체험전 열기 후끈
  • 정재신 기자
  • 승인 2017.07.1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9개 大 입학사정관 1대 1 컨설팅 방식 진행
아산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전국 29개 대학이 참여한 `2017년 대학연합 진로체험전'이 지난 14~15일 열렸다.

지난 15일 순천향대의 교내 체육관 현장에는 학과체험 부스존과 각 대학 입시상담존, 입시설명회장으로 나뉘어져 본격적인 수시모집에 돌입했음을 실감나게 했다.

순천향대와 충남교육연구정보원이 주최한 이번 진로 체험전은 각 대학별로 상담존에서 전국 29개 대학별 입학사정관들이 구체적이고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데 주력하면서 지원전략 탐색 등 1대1 컨설팅 방식으로 진행돼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주대, 백석대, 순천향대가 참여한 30개의 학과체험 부스에서는 전공에 대한 간접체험을 통해 학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어 눈길을 끌었다.

앞서 지난 14일에는 공주대, 백석대, 순천향대가 30개의 학과체험 부스를 마련하고 중학생들을 위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지원, 전공체험을 통한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도록 배려했다.

순천향대 이상명 입학처장은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합격 가능여부, 면접준비방법 등 수시전형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을지 전문가들에게 조언을 얻어 입시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고 말했다.

/아산 정재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