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삼베길쌈마을 축제 `초대장'
예산 삼베길쌈마을 축제 `초대장'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7.06.2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일 신흥리 일원서

체험·시식회 등 행사 다채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7월 1일 광시면 신흥리 마을회관(광시면 장시신흥길 243)에서 예산 삼베길쌈마을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잊혀져가는 농촌 전통의 맥을 계승·발전시키고 군의 농촌체험 경쟁력 강화 및 도시·농촌 간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 참가자들은 삼베기 및 삼찌기 시연회, 삼껍질 벗기기 체험, 삼굿에 찐 감자 시식행사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마을 중심 체험장 마당에서 직접 베틀에 앉아 삼베짜기 체험도 직접 해볼 수 있으며 농사체험, 전통놀이 체험, 예산삼베길쌈마을 체험관 견학 등도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 축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이며 참가비는 대학생 이상 1만5000원, 대학생 이하는 1만원이다.

농기센터는 선착순으로 참가자 150명을 신청받고 있으며 축제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339-8173) 또는 정경순 예산삼베길쌈마을 추진위원장(☏010-7119-1522)에게 문의하면 된다.

정경순 예산삼베길쌈마을 추진위원장은 “이번 삼베길쌈마을 축제는 삼을 수확하는 지금 시기에만 가능하므로 많은 분들이 참가해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느끼고 농촌체험으로 힐링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예산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