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에 투표하자"…경실련, '후보선택도우미' 운영
"정책에 투표하자"…경실련, '후보선택도우미' 운영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7.04.1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이 5·9 장미대선에서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돕기 위해 '경실련 후보선택도우미'를 운영한다.

19일 경실련에 따르면 '경실련 후보선택도우미'는 유권자들이 총 20개의 정책 현안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선택하면 대선 후보들의 답변과 비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유권자는 나와 어떤 후보가 정책이 일치하는지 알 수 있다.

원내 주요 5개 정당 후보들에게 직접 답변을 받아 구성했다. 경실련은 지난 7일부터 각 후보들에게 180여개의 정책 질의를 보내 답변을 받았다. 그 중 후보들 간의 입장이 다르거나 시민들의 관심이 있는 20개의 문항을 선별했다.

유권자들은 '경실련 후보선택도우미'에서 20개의 질문에 대해 '찬성·반대·기타' 중 하나를 선택하면 자신과 정책성향이 가장 일치하는 후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각 후보들이 질문에 대해 작성한 답변과 답변 이유도 확인할 수 있다.

'경실련 후보선택도우미'는 홈페이지와 모바일(vote.ccej.or.kr) 또는 경실련 홈페이지(www.ccej.or.kr)에서 참여할 수 있다.

경실련은 "19대 대통령 선거일이 다가왔지만 아직 후보들은 전체 공약조차 발표되지 않고 있다. 정책이 실종된 깜깜이 선거가 되고 있다"며 "유권자들이 후보들의 정책조차 알지 못한 채 투표할 가능성이 어느 때보다 크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