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어울림체육센터 개관준비 착착
제천시어울림체육센터 개관준비 착착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3.2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달 1일 개관 … 시설물 점검·시운전 등 마무리 작업 박차
제천시가 장애인의 체력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해 추진 중인 제천시어울림체육센터를 오는 4월 개관한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4월 1일 개관을 앞두고 시민들이 손쉽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곳곳에 픽토그램(Pictogram 그림문자)을 붙이고 시설물 점검 및 시운전을 하는 등 마무리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천시어울림체육센터'는 신백동 일원에 지상 2층, 지하 1층(부지 2만5318㎡ 연면적 4776㎡)의 건물로 체육관을 비롯해 론볼·게이트볼장, 트랙, 체력단련실 등이 완비되어 있다.

특히 관내 거주하는 장애인들을 위해 수중에서 재활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수치료실과 시각장애인들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스포츠인 골볼장 시설을 갖추고 있어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준비를 하겠다”며 “간소한 행사진행을 위해 화려한 연출은 자제하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고 화합하는 공간인 만큼 37회 제천시민의 날 행사와 연계해 개관식을 진행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운영준비위원회는 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공동사용 △프로그램별 운영현황 △주말프로그램 운영 등 세부 사안들을 검토하는 등 개관 준비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제천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