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친구 `사귀고' 영어 `두려움 없애고'
새 친구 `사귀고' 영어 `두려움 없애고'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6.03.1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외국어교육원, 초등일일영어캠프 운영 … 원어민 교사 배치
충남도외국어교육원(원장 원동규)은 15일 제1기 초등일일영어캠프를 운영했다.

충남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일일캠프는 한 학기동안 18기(1506명)를 대상으로 진행이 된다. 이 캠프는 다양한 영어사용 환경에 노출시켜 초등학생의 의사소통능력 신장 및 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시키기 위해 실시된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Airport&Bank, Clinic&Pharmacy, R

estaurant 등 총 10개의 부스를 돌며 원어민 교사가 진행하는 영어 수업에 참가한다.

이러한 활동으로 학생들은 생활 필수 영어회화 및 영어권 문화를 배우고, 특히 영어권 각국 원어민 교사들의 다양한 억양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런 몰입교육 환경에서 초등학생들은 원어민 교사, 새로운 친구와 추억을 쌓고 향후 영어 학습에 큰 동기부여가 된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강은주 학생(보령 옥계초)은 “혼자 책상에 앉아서 하는 영어공부가 아니라 원어민 선생님에게 직접 물어보고, 새로 만난 친구들이 하는 영어를 보면서 제 약점을 알게 된 좋은 기회가 되었고 다음에 또 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남도외국어교육원은 초등일일캠프와 더불어 글로벌 영어체험캠프(3박 4일), 다문화체험캠프, 찾아가는 영어도서관 등 다양한 체험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충남도내 초중등학생들의 영어활용능력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공주 이은춘기자

yflee5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