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내 9개사 월드클래스 기업 육성
충남도내 9개사 월드클래스 기업 육성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5.06.2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비엔피·성광제약 등 지역강소기업 경쟁력강화사업 선정

11억8천만원 들여 기업성장전략 컨설팅·R&D 기획 등 지원
지역의 숨은 강소기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우리경제 재도약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역강소기업 경쟁력 강화사업’에 충남도 내 9개사가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도내 업체는 ㈜고려비엔피, ㈜케이디, 성광제약㈜, ㈜성호폴리텍, 세광테크㈜, ㈜케이비어드히시브스, ㈜에스에프이, ㈜켐코정밀, ㈜광천김 등 9곳이다.

지역강소기업 경쟁력 강화사업은 성장성과 수출역량을 겸비한 유망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월드클래스 기업 후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강소기업에 대해서는 중소기업청, 충남도, 충남경제진흥원이 공동으로 총 3년간 연구개발(R&D), 수출마케팅 및 지역자율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우선 올해부터 시작되는 1차년도 사업에서는 총 11억8000만원을 투자해 기업의 성장전략 컨설팅 및 R&D 과제기획 등이 지원된다.

향후 이번 사업을 통해 3년간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 대해서는 ‘월드클래스 300 사업’ 선정시 우대해 지속적인 지원체계를 제공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다짐하기 위해 지난 25일 충남경제진흥원에서 9개 업체 대표가 참가한 가운데 ‘지역강소기업 경쟁력 강화사업’ 협약식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기업인들은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우량 컨설팅업체를 선정할 것과 수출지원 등 중소기업 지원사업의 참여기회 확대해 줄 것 등을 건의했다.

/내포 오세민기자

saein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