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생활·장애인 체육사업 ‘매우 우수’
충남도, 생활·장애인 체육사업 ‘매우 우수’
  • 조한필 기자
  • 승인 2015.03.3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전국 평가

어르신 체육지도사 배치 8위

충남장애인체육대회 2위 올라
충남도가 지난해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을 받아 추진한 생활·장애인 체육 사업이 사업성과 평가에서 높은 주민 만족도를 바탕으로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지난해 국민체육진흥기금이 투입된 생활체육, 전문체육, 국제교류, 장애인 체육 분야 총 241개 사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 방법은 현장평가단의 현장평가와 만족도 조사, 평가실무 소위원회 서면 평가 등 3개 부문 합산 점수로 최종 순위를 가린다.

평가 결과 충남도의 어르신 생활체육지도자 배치 사업은 91.8점, 일반 생활체육지도자 배치 사업은 91.7점을 획득해 생활체육부문 전국 162개 사업 중 각각 8위와 11위를 차지했다.

장애인 체육 부문는 충남장애인체육대회가 95.8점을 획득, 전체 30개 사업 중 2위에 올랐다. 이는 장애인체전 사업을 진행하는 16개 시·도 중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로 현장평가와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더욱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도는 지난해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을 받아 도내 어르신 전담 지도자 55명을 포함한 총 131명의 생활체육지도자를 시 군 전역에 배치해 도민들에게 다양한 체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재활체육으로 자립의지를 다질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매년 충남장애인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내포 조한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