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고품질 서비스… 믿고 맡긴다
친환경·고품질 서비스… 믿고 맡긴다
  • 박명식 기자
  • 승인 2013.12.11 18: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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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음성서비스 현장 소개
그동안 음성군 음성읍에서 최고의 자동차 정비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감동을 실천해 온 모시스자동차 정비공장(대표이사 권오철)이 ‘현대자동차 음성서비스’라는 새 이름을 걸고 금왕읍에도 공장을 설립했다. 특히 현대자동차 음성서비스는 중부권 최초로 VOC(Volatile Organic Compounds, 휘발성유기 용제화합물)가 없는 친환경 수용성 도장 시스템을 갖추면서 지구환경 보전이라는 세계적인 요구의 기업정신을 발휘하고 있다.

최고의 정비 시설과 최고의 기술인력을 바탕으로 보증수리 및 일반수리, 자동차 보험 사고수리, 정기검사, 최신 셀프 세차 등 더욱 진화한 고객중심의 고객 감동서비스 실천을 준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 음성서비스 현장을 소개한다.

◇ 친환경 수용성 도장 시스템

세계적 추세인 공업화로 인해 지난 20년간 자동차 산업은 비약적으로 발전했지만 자동차 도장과정에서의 환경오염은 심각한 지경에 이르고 있다. 일반적인 정비업체가 사용하고 있는 기존 도료에 함유된 ‘휘발성 유기용제 화합물’은 대기 중의 오존과 반응해 광화학스모그를 만드는 원인물질이다.

EU를 비롯한 선진국에서는 이미 휘발성 유기용제 화합물 사용이 엄격히 제한된 물질이다.

우리나라 역시 페인트 내에 함유된 휘발성 유기 용제 화합물에 대한 규제를 전국으로 확대 적용하고 있지만 일선 정비업체에서는 도입비용, 시설, 장비, 기술인력의 교육부족 등으로 거의 도입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현대자동차 음성서비스는 음성군의 청정환경을 유지하는 데 일조하기 중부권 최초로 수용성 도장 시스템을 도입했다.

자동차 도료에 대한 규제가 날로 강화되고 있는 이 때 우선적으로 수용성 도장 시스템을 도입한 현대자동차 음성서비스 공장은 자동차 정비업계로서는 시대에 앞서가고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마인드를 엿볼 수 있다.

◇ 고객감동을 위한 고객만족 서비스

현대자동차 음성서비스 권오철 대표이사는 “바른 정비를 할 것인가? 빠른 정비를 할 것인가?”를 경영 철학으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권 대표는 숙련된 작업자들에게 지속적인 교육투자와 매뉴얼 준수를 강조하고 있다.

권 대표이사는 “사고가 일어난 차량은 정확한 품질로 작업이 되지 않으면 고객은 2차 피해를 입게 된다”며 “사고차량 수리 후 겪을 수 있는 고객의 마음고생, 거기에 중고차로 팔고자 했을 때 잘못된 수리로 인한 차량 감액까지 기업은 이 모든 것을 생각해야 한다”고 말한다.

현대자동차 음성서비스는 단순히 시설과 설비를 새롭게 탈바꿈 했다는 점에서 고객만족도를 높였다고 말하지 않는다.

이 공장에 들어서는 순간 고객을 맞이하기 위해 뛰어 나오는 임원과 직원을 경험하다 보면 타 정비 공업사와 다른 정겨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고객의 지루함을 달래기 위한 안락한 고객 대기실은 물론 현재 시험 가동 중인 공장 내 모든 직원들은 고객들의 마음을 녹이기에 충분한 친절함을 갖추고 있다.

특히 최선을 다해 차량을 정비하고자 하는 직원들의 마인드는 안심하고 차량을 맡길 수 있는 여유로움이 절로 생겨난다.

◇ 쾌적한 작업환경을 위한 전 시설의 실내화

아직까지 충북도 중부권 자동차 정비업소를 보면 모든 작업장이 외부에 설치 돼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로 인해 이들 정비업소의 직원들은 계절과 날씨에 따라 많은 어려움 속에서 작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 이는 곧잘 정비품질 저하로 연결되기도 한다. 현대자동차 음성서비스 공장은 이같은 열악한 작업 환경을 획기적으로 변화하는데 세심함을 발휘하면서 모든 작업장의 실내화를 시도했다.

이는 전천후 작업시설로서의 직원들에 대한 쾌적한 작업환경 제공과 이를 통한 품질향상, 소음 공해 등 환경오염 방지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를 낳고 있다.

◇ 최고의 시설과 최고의 기술진 구축

현대자동차 음성서비스는 보증수리 및 일반수리 사고수리, 정기검사를 위한 최신식 시설을 완벽히 갖추어 놓고 고객 맞을 준비를 마쳤다.

중부권 최초로 친환경 도장 시스템을 갖춘 도장반에는 조광페인트 도료교육센터에서 교육을 이수한 도장 전문기술 직원 2명이 근무하고 있다.

가장 고객이 많은 서비스 점검반(엔진, 전기, 하체)에는 최고의 자동차 정비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4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고 양면 스포트 용접기가 갖추어진 판금반에도 2명의 최고 기술진이 대기하고 있다.

여기에 최신 셀프 세차시설을 갖추고 있어 고객만족도를 최상으로 높였다.

권오철 대표이사와 정수연 이사 그리고 3명의 행정직원들도 최상의 고객감동 서비스로 고객들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현대자동차 음성서비스 전경. 중부권 최초로 도입한 친환경 수용성 도장 시스템 시설. 차량을 정비하고 있는 전문기술 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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