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공정률 80%
서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공정률 80%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3.03.10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주요사업 추진상황보고회… 생태원 7월 개원 예정
서천군은 지난 8일 국립생태원 등 정부대안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군청회의실에서 연계발전 주요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그동안의 추진사업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나소열 서천군수 주재로 실·과·소장 및 관련부서 담당,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대안사업에 대한 추진상황과 4개 운영분야 47건의 주요사업에 대한 보고 및 토론을 진행했다.

군에 따르면 정부대안사업은 국립생태원이 올해 관련 법 등의 제정 및 법인을 설립해 7월 개원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80%의 공정률로 오는 12월에 준공 및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의 경우 70% 토지보상 실시중에 있어 보상이 완료되는 대로 공사 착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계발전 주요사업 중 방문객 숙박·음식·홍보 분야에서는 음식·숙박업의 경우 홍보대상 165개 업소를 선정해 지속적인 위생교육 및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 중에 있으며, 금강변 카페촌 1.3km 구간을 음식문화 특화거리로 조성 및 민박 선진화 사업 9동에 대한 조기 준공으로 방문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농·수·특산물 판매 분야에서는 국립생태원 내에 특산물 홍보 판매 센터 조성 및 운영, 친환경농산물 판매센터 등의 운영을 통해 적극적으로 판매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새로운 상품 개발과 시설의 확충 등을 통해 수요에 대비할 계획이다.

또 방문객 관광 프로그램 운영 분야에서는 금강변 자전거 투어, 사계절 철새여행 프로그램, 구)장항역 문화관광공원 조성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는 정부대안사업과 연계한 맞춤형 일자리 사업과 민·관 중간지원조직인 지역순환경제지원센터 설립을 준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