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세종시 위해 성과관리 교육
일 잘하는 세종시 위해 성과관리 교육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3.01.24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성과지표 개발 워크숍 추진도
세종시가 시정업무 성과의 공정한 측정 및 평가를 위한 ‘BSC 성과관리시스템’을 구축, 직원교육을 시행한다.

세종시는 24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시청 대강당에서 ‘성과관리시스템 구축’에 따른 5급 담당 이하 직원교육을 시행했다.

BSC시스템 직원교육은 이날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29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다음달 1일 오후 1시 30분, 오후 4시 등 6기에 걸쳐 총 711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성과관리의 이해 △성과평가 체계 △성과관리 활용방안 등이다.

교육 강사는 조달청에 제안서 평가 의뢰, 선정된 용역업체 관계자가 실시한다.

세종시는 전 직원 교육과 함께 2·3월 확대간부회의 후 4·5급 부서장 이상 간부공무원 교육을 시청 대강당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또 다음달 5∼6일 부서 성과관리 담당자 등 1박2일 워크숍을 병행 개최, 성과관리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시정의 비전 및 핵심전략, 당부 사항 등의 청취를 위해 세종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등에 대해서도 면담을 시행, 이후 지속적으로 성과지표 개발 워크숍과 교육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런 과정을 거쳐 올 하반기에 성과관리시스템에 대한 시범운영을 시행하고, 내년부터는 구축된 성과관리시스템에 의해 시정 업무를 실시간으로 관리하게 된다.

세종시 민경태 정책기획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세종시 전 직원이 성과관리에 대한 개념 등을 숙지하게 될 것”이라며 “성과지표 개발이 매우 중요하므로 앞으로 추진될 성과지표 개발 워크숍·교육 등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세종시가 일하는 최고의 조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