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보건소 금연사업 '우수'
부여군보건소 금연사업 '우수'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2.12.13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금연 클리닉 등 맞춤식 실천 서비스 제공
부여군 보건소(소장 김양태)가 2012년도 건강증진사업 평가 부문 ‘금연사업’이 우수기관으로 수상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995년 국민건강증진법에 의해 시작된 금연사업은 흡연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금연방법을 제시해 금연성공을 통한 건강생활을 실천케 함으로써 군민의 든든한 건강지킴이 역할을 해온 공로가 인정된 것이라 더욱 의미 있는 상이다.

이와 관련, 보건소는 올해 흡연율 증가에 따른 심각성과 흡연의 폐해를 조기에 예방하기 위해 유치원, 학교, 직장, 사업장, 마을주민 등 다양한 계층의 대상자별 맞춤식 금연실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그동안 추진 사업으로 흡연자를 대상으로 10명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는 이동금연 클리닉을 12개소를 대상으로 주1회 6주간 확대 실시하고, 행복한 건강마을과 연계 흡연 없는 건강마을 8개 마을을 지정해 매월 이동금연 클리닉을 실시했다.

또한, 관내 초·중·고등학교 41개교를 대상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을 실시하고, 금연시범학교 2개교를 지정해 금연교육, 금연실천 서명 및 결의대회, 이동홍보 체험관운영, 금연교실, 이동 금연클리닉을 연계 청소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등 금연을 예방하고 홍보하는 다각적인 사업을 펼친 결과 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한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