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건과학대 새 UI 도전·젊음 상징
충북보건과학대 새 UI 도전·젊음 상징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2.09.13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교 20주년 새 출발 다짐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박용석·구 주성대)는 개교 20주년을 맞아 도전과 젊음을 상징하는 새로운 UI(사진)를 발표하고 새로운 출발과 발전을 다짐했다.

충북보건과학대는 대학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UI(University Identity) 개발을 맡은 한붕기 교수(인테리어과)는 "UI는 심벌마크·로고타입·색상·서체 등을 이용해 대학의 모든 시각적 요소를 단일화 이미지로 통일하는 과정"이라며 "UI 개발을 하면서 여러 의견을 하나로 통합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충북보건과학대의 심볼마크는, 대학 교명의 영문(Chungbuk Health & Science University) 이니셜 'H(Health)' 'S(Science)'로 디자인했다.

'H'는 교수와 학생의 전문 지식인에 대한 열정과 깊이를 의미로 두 사람이 협동하는 모습을 상징화했고, 'S'는 새로운 미래를 향해 승화하는 충북보과대인의 도전과 젊음을 나타냈다.

UI 대표 색인 남색은 지식과 창조, 올리브색은 지혜를 상징한다. 로고타입 서체는 충북보건과학대학교 UI와 연계해 친근감과 가독성이 있으면서 심볼마크와 아이덴티티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커뮤니케이션 마크는 충북보건과학대의 영문 이니셜 'CHSU'를 기본으로 구성, 보건의료와 과학기술분야의 특성화 대학으로 빛나는 형상을 표현했다. 커뮤니케이션 마크는 앞으로 홍보용 아이템에 사용한다.

박용석 총장은 "대학이 탄탄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며 "오송 보건·의료, 과학기술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거듭 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