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소식
문학소식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7.21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작가회의 문학세미나

충북작가회의는 21일 오후 6시 청주문화산업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문학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는 이윤경 시인의 시집 ‘빈터’와 도종환 시인의 시집 ‘해인으로 가는 길’을 선정해 작품에 대해 토론을 벌인다. 발제자로는 한채화 평론가, 이석우 평론가, 토론자로는 류정환, 김은숙 시인이 나와 두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통찰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2006 충북문화예술경영아카데미 수료식

충북민예총은 21일 오후 5시 흥덕문화의 집에서 충북문화예술경영아카데미 수료식과 아카데미 시상을 개최한다. 문화예술기획자 양성을 위해 지난 3월 개강된 이프로그램은 마지막 강의로 이철수(충북민예총지회장) 판화가의 ‘예술창작과 소통 ’주제 강연이 펼쳐진다.

청주시립정보도서관 중학생독서회 방학공개특강

청주시내 중학생 대상으로 중학생 독서회 방학공개특강을 실시한다. 1차 특강은 오는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2차 특강은 17일부터 19일까지 무료로 운영되며, 선척순 20명에 한한다. 접수는 18일부터 23일까지 도서관 2층 정기간행물실에서 받는다.

박윤희씨 ‘아이들이 꿈꾸는 엄마’로 수필부문 신인상 수상

박윤희씨(36·여)가 격월간지 ‘수필시대’ 7, 8월호에 수필 ‘아이들이 꿈꾸는 엄마’로 신인상에 당선됐다. 음성문인협회, 무영문학회 회원으로 왕성한 활동 중인 박씨는 지난 95년 제1회 음성 여성백일장 입상, 97년 청주 여성백일장 입상 등 크고 작은 대회에서 진솔한 삶의 이야기에 예술성을 불어 넣었다는 평을 얻으며, 수필가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인정받았다.

나영순 수필집 ‘삶의 질주에서 멈추는 이유’출간

청원문인협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나영순시가 수필집 ‘삶의 질주에서 멈추는 이유’ 출간하고 수필가로 등단했다.

김정기 시집 ‘둥지를 떠난 새도 흔적을 남기고’출간

영동예총 회장이며 영동문인협회원인 김정기 시인이 시집 ‘둥지를 떠난 새도 흔적을 남기고’를 출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