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확보·지역현안 해결 '잰걸음'
국비확보·지역현안 해결 '잰걸음'
  • 박명식 기자
  • 승인 2012.05.22 0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경대수 국회의원 당선자 초청 간담회
혁신도시 건설 등 35개 주요사업 지원 건의

음성군(군수 이필용)이 2013년도 국비확보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국회의원 당선자를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열었다.

21일 군은 제19대 국회에 입성한 경대수 당선자를 초청, 군 발전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현안사업을 건의했다.

군은 혁신도시 건설, 생활체육공원 조성, 거점산지 화훼유통센터 건립, 녹색농촌체험마을 조성, 과실전문단지 기반조성, 소이ㆍ원남 농촌생활용수개발 사업 등 35개 군정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혁신도시 공공시설 국·도비 상향 지원, 음성꽃동네 국비부담율 상향조정, 평화의 숲 조성, 수레울·반기문 권역단위 종합정비에 대한 지원을 적극 당부했다.

또, 금고-비산간 국지도 49호선 확포장사업, 금왕읍 소재지 정비사업, 공공하수도 정비 등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지원도 당부했다.

이필용 음성군수는"음성군의 현안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기 위해선 2013년 정부예산 확보가 꼭 필요하다"며"경대수 당선자가 올해 신청하는 국비사업들이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경 당선자는 "음성군에서 추진하는 현안사업들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도록 힘쓰겠다"며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국회의원으로서 책임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정책간담회를 통해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와 지역발전 핵심과제들을 착실히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