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일자리 확대 '힘 모은다'
장애인 일자리 확대 '힘 모은다'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2.04.24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 개소
도·교육청·경영자총협회 협약

충남도가 장애인들에 대한 일자리 확대를 위해 도교육청, 지역 기업 경영인들과 손을 잡았다.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 개소식에서 김종성 도교육감, 박희원 대전·충남경영자총협회 회장, 이성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등과 함께 '장애인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고용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중증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을 협력한다.

이와 함께 도는 도내 공공·민간분야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교육 및 홍보, 취업 알선 등 사회적 인식개선 시책을 적극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체계적인 직업교육을 통한 장애 학생 취업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대전·충남경영자총협회는 도내 기업들이 장애인 고용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키로 했다.

장애인고용공단은 각 기관이 추진하는 장애인 일자리 확대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돕기 위해 장애인 적합 직무 발굴, 구직자 모집, 맞춤형 교육, 인식개선 교육 등을 지원한다.

안희정 지사는 "장애인에 대한 최고 복지는 일자리로, 이번 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 개소 및 고용 증진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장애인이 능력에 맞는 직업 생활을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