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민원상담은 1899-0088로
이제 민원상담은 1899-0088로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2.01.11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컨텍센터 시험 운영… 신속·친절 처리 가능
민원업무를 전문적으로 상담해주는 컨텍센터가 공주시에 생겼다.

공주시는 차별화된 민원서비스와 적극적인 경영행정을 위해 기존 '콜센터 기능'에 '지역 마케팅 역할'을 결합시킨 '컨텍센터'를 구축, 운영한다.

시 컨텍센터는 민원상담 시 해당 부서로 연결되기까지 전화돌림 및 반복질문 등에 따른 민원인의 불편을 없애고 시청 각 부서의 직원들이 다수 민원전화를 직접 응대하는 데 따른 업무 효율성 저하를 차단할 목적으로 공주시 외부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기 위해 설치됐다.

시 컨텍센터에서는 차량등록, 여권, 주민등록, 가족관계 등록 등 일반적인 민원안내 농업관련 정보 및 보건소, 도서관 이용안내 공연, 각종행사, 교육프로그램 등 시정소식 안내 환경, 상하수도, 교통, 보건, 위생 등 생활불편사항 접수 등의 민원업무를 처리한다.

또, 사이버공주시민 가입 홍보 및 고맛나루장터 상품안내 5도2촌주말도시 마을 안내 및 홍보, 농촌자원봉사 활동 연계 안내 축제 및 관광명소, 음식, 숙소, 교통안내, 시티투어 홍보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11월부터 7명의 상담원을 두고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공주시컨텍센터(1899-0088)를 시험운영 중에 있으며, 오는 2월 중에 정식 개소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험운영 중이지만 많은 전화민원을 처리하고 있고, 반응이 매우 좋다"며 "시민 중심의 행정환경으로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컨텍센터(contact center)는 전화를 통한 다양한 방법의 채널을 이용해 고객과 접촉하며 서비스 제공, 고객관리 차원의 리서치, 만족도 조사, 홍보, 서비스이용 활성화 유도 등 선진화된 공격적, 기업적 고객관리 서비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