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하모니데이 '대상' 영예
청양군 하모니데이 '대상' 영예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1.12.23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FA, 글로벌리더양성·다문화가정 지원 공로
청양군(군수 이석화)이 외교통상부산하 (사)동북아우의연맹(F AFA)이 주최한 '2011하모니데이' 기념식에서 '하모니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글로벌리더 양성을 위한 재단법인 청양사랑 인재육성 장학회를 설립해 운영하고 다문화가정지원정책 추진에 앞장서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지난 21일 서울 호텔 아카시아에서 각계각층 저명인사 1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하모니데이 기념식과 함께 진행됐으며 이석화 청양군수가 수상했다.

이 군수는 지난해 민선5기 취임 이후, 지역 꿈나무인 어린 학생들을 글로벌리더로 양성하고자 200억원 장학기금 조성을 위한 청양사랑인재양성장학회를 설립 운영했다.

또한 국제결혼으로 인해 이역만리 청양에 정착한 이주여성을 내 자식처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5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역사회 네트워크체계를 구축,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관내 231명의 다문화가정과 411명의 이주노동근로자가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조기 정착하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

이 군수는 "우리지역에서도 다양한 인재를 배출 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했다"며 특히 다문화이주여성과 이주노동자들이 청양을 제2의 고향으로 열심히 살아갈 수 있는 버팀목이 되어 주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석화 청양군수가 하모니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