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취업률 제고 맞손
특성화고 취업률 제고 맞손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1.10.2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여자정보고·중소기업은행 산학협력협약
충남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교장 김석홍)는 지난 20일 중소기업은행과 산학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는 올해로 여섯 번째 진행되는 MOU 체결로서, 학교와 기업, 금융권의 산학협력으로 특성화고 취업률을 한층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는 e-biz특성화고등학교로서, 금융동아리, 사진촬영 및 영상편집, 쇼핑몰 운영 등 다양한 동아리(16개)를 운영하여 관련 기술을 습득하고 있다.

특히, 학생 12명으로 구성된 '금융동아리반'은 금융회계분야에서 필요한 지식과 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업무능력 향상 프로그램으로는 실무자 초청 강의, 금융현장체험학습 등이 있고, 인성함양교육 프로그램으로는 1박 2일 인성캠프, 직장예절교육 등이 있다.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에서는 이번 중소기업은행과의 MOU 체결로 우수중소기업 정보 제공 등 기업의 일자리 창출에 협력하고, 학생 및 교사 금융교육과 CEO초청 특강을 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봉사 및 학술연구의 발전을 위하여 중소기업은행에서 운영하고 있는 잡월드를 통해, 정보를 효율적으로 교류하는 등 상호 협력할 것에 합의했다.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에서는 이번 중소기업은행과의 MOU 체결로 학생들의 다양한 금융권 취업을 확대하여 특성화 고등학교 취업의 질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