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소비생활센터 운영 호응
이동소비생활센터 운영 호응
  • 심영선 기자
  • 승인 2011.10.13 1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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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산군 불공정 계약 등 상담
괴산군이 13일 괴산전통시장에서 소비자 피해 사전예방 및 건전한 소비문화를 정착키 위해 이동소비생활센터를 운영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군은 이날 공무원과 소비자상담원 등 4명으로 구성된 팀이 1대1 상담을 벌이며 품질불량과 부당가격, 불공정계약, 계약해지, 과대광고 등에 대한 사례별 피해와 연계한 해소 방법 등 궁금증을 해소했다.

또 소비생활 방법, 방문 통신판매, 특수거래에 따른 피해예방법 등을 홍보하고 상인들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소비생활 저해행위를 지도, 단속했다.

군 관계자는 "주민 피해보상 등 대처방안과 피해구제 절차에 따른 내용증명 발송 요령 등을 홍보했다"며 "다양한게 발생하는 소비자 피해를 적극 예방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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