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청정계곡 무더위도 쉬어가네
시원한 청정계곡 무더위도 쉬어가네
  • 정봉길 기자
  • 승인 2011.08.18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愛 새소식
천동·다리안 가족단위 휴양객에 인기

오토캠핑장·물놀이장·편의시설 갖춰

단양군 단양읍에 소재한 천동과 다리안이 피서철 명품관광지로 가족단위 피서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소백산 비로봉에서 발원해 남한강으로 흘러가는 솔티천 계곡의 상류에 각각 위치하고 있는 천동과 다리안 관광지는 신단양 건설 시절에 만들어져 단양읍의 배후 관광지로 인기를 끌어 왔다.

최근 들어서는 맑은 계곡과 함께 펜션 단지, 파3 골프장, 오토캠핑장, 물놀이장, 야영장 등 각종 편의시설이 더해져 갈수록 피서지로서의 인기를 더하고 있다.

천동관광지에 자리 잡은 파3 골프장은 총면적 8642㎡에 그린 6홀, 페어웨이 등을 갖추고 있으며 골프클럽, 신발, 장갑 등 기본물품에 대한 대여가 가능해 맨몸으로 피서를 왔다가도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비록, 규모는 작지만 잔디 관리 수준은 일류급이며 가격 또한 평일 5000원 주말 6000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가장 인기가 좋은 오토캠핑장은 캠핑장 40동에 데크 19동, 노지 10동을 갖추고 캠핑객을 맞고 있다.

물놀이장은 계곡 옆 지하수를 이용해 물이 맑고 깨끗하며 큰 느티나무가 그늘을 드리우고 있어 물놀이와 휴식을 겸할 수 있다. 비용은 어린이 기준으로 1000원이다.

천동관광지 위쪽에 위치한 다리안관광지는 다리안 폭포를 통해 쏟아져 내리는 청정계곡이 최고의 자랑이다.

물소리만으로도 도시인의 피로를 씻어버릴 수 있다.

이곳은 원두막 30동, 통나무집 2동, 돔하우스 2동, 데크야영장 15동, 노지야영장, 주차장 등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황톳길, 족구장, 공연시설, 간이 물놀이장, 매점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소백산유스호스텔, 고산자 김정호 기념비, 산악인 허영호 기념비, 소백산 북부관리사무소 등이 있어 주변을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