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평생학습 배달강좌 운영
유성구 평생학습 배달강좌 운영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1.08.0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부터 5명 이상 신청 가능… 주민편의 향상
주민들이 편하게 평생학습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맞춤형 평생학습 배달강좌가 실시된다.

대전 유성구 평생학습원(원장 문인환)은 평생학습 배달강좌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주민들이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다음 달부터 주민 맞춤형 배달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생학습 배달강좌는 5명 이상의 신청팀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어디서든 원하는 시간에 무료로 강사가 가서 강좌를 펼치는 사업이다.

구는 배달강좌 1+1 학습팩, 소외계층 및 직장인 우선지원, 학습자 공구방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행중이다.

배달강좌 1+1 학습팩 프로그램은 어린 아이를 둔 부모가 듣고싶은 강의가 있지만 육아 부담 때문에 학습 신청이 어려운 경우 5명이 특정 강좌를 신청하면 동시에 어린이 5명을 위한 강좌도 함께 실시하게 된다.

소외계층 및 직장인 우선지원 프로그램은 직장인들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직장으로 강좌를 배달하고 경로당 등 복지시설에 찾아가 시설이용자에게 학습을 제공하는 것으로 매월 직장 10팀과 시설 35개팀이 우선 배정된다.

평생학습 배달강좌 신청은 연중 가능하며 매월 15일 마감해 다음 달부터 강좌를 들을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구 평생학습센터(042-601-658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