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호응
동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호응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1.08.0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기 정착·적응 기여… 방문교육사업도 추진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가 운영하고 있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한국사회 적응에 기여하고 있다.

구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한국사회 조기정착과 가족생활 지원을 통한 사회·경제적 자립을 위해 지난 2월 민간위탁 공모를 거쳐 우송대학교를 운영자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문을 열었다.

동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 사회통합을 위해 단계별 한국어 교육, 취업연계 지원사업, 다문화가족 자조모임, 기타 개인 및 가족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다문화가족 자녀의 언어능력 진단·상담·평가를 통한 맞춤형 교육인 언어발달 지원사업과 결혼이민자를 출신국가 언어 강사로 활용한 다문화가족 자녀 이중 언어 교육 프로그램 등을 추진 중이다.

센터 방문이 어려운 결혼이민자 가족을 대상으로 전문지도사를 파견해 한국어교육, 부모교육, 자녀생활 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방문교육사업도 추진한다.

구는 이와 별도로 민원불편 해소를 위한 다문화가족 상담창구 운영, 동구시니어클럽 어르신을 활용한 방문교육 등 다문화가족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042-630-994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