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제거에 좋은 천연 팩
각질제거에 좋은 천연 팩
  • 홍도화 <예일미용고등학교장>
  • 승인 2011.06.21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도화 원장의 미용칼럼
홍도화 <예일미용고등학교장>

정성 들여 밑 화장을 꼼꼼하게 할지라도 각질이 쌓인 피부는 허옇게 일어나며 들뜨게 된다.

모든 일이 그렇듯 공들인 만큼 좋아지는 피부를 맑고 깨끗한 피부 상태로 유지하기 위하여 일은 매우 중요하다. 또한 아무리 좋은 재료와 정보를 많이 알고 있다 할지라도 행함이 없으면 소용이 없는 것이므로 예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어야 한다.

여기서 살펴볼 일은 피부는 우리가 잠든 사이 새로운 세포를 만들어 내는 일을 하는데 그 일로 각화되는 각질이 때가 되어 떨어져 나가게 되므로 표피층의 상처 또한 치료되는 것이다.

상처에 좋은 연고를 바르면 피부 재생에 많은 도움을 주듯이 피부가 일을 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그러므로 관리를 잘해야 좋아지고, 피부는 소홀히 할수록 주름을 유발하고 늙게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피부에 수분과 유분 공급을 위한 팩을 실시하기 전에 꼭 할 일은 각질을 제거 하는 일이다.

피부에 무리를 주지 않는 방법은 깨끗이 세안한 뒤 따뜻한 수건을 사용하여 얼굴에 올려놓고 각질이 부드러워지도록 한 다음 깨끗이 닦아낸 뒤 각질제거를 위한 팩을 실시하여야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몇 가지 재료를 살펴보면 찬 성질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메밀가루를 계란 흰자와 잘 섞어서 사용하면 노화를 촉진하는 산화지방 제거와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계란 흰자 팩은 지성을 띠는 피부의 각질제거에 좋으므로 거품을 내서 피부에 발라준 뒤 10~15분 정도 방치한 뒤 미온수로 깨끗하게 닦아 내면 되는데 계란 특유의 비린 냄새를 싫어하는 사람은 사용하기가 불편한 점도 있다.

또, 각질제거에 좋은 팩 재료 중 흑설탕을 보면 우유나 꿀을 섞어 시럽을 만들어 피부에 고르게 펴 바른 뒤 약 10~15분 후 방치한 뒤 깨끗하게 물로 닦아내는 것 또한 각질제거에 좋다.

우리가 즐겨 먹는 과일 중 파인애플도 각질 제거에 효과를 주므로 즙을 만들어 꿀과 밀가루를 섞어 흘러내리지 않도록 농도를 조절해 팩을 하는 것도 각질제거에 좋다.

밀가루를 섞어서 사용하는 팩은 랩으로 얼굴에 펴 바른 팩제를 덮어주는 것은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는 좋은 방법이다.

따듯한 우유에 꿀을 혼합한 뒤 탈지면을 듬뿍 적셔 약10~15분 정도 얼굴에 올려놓았다가 온수로 세안하는 것도 각질제거와 보습에 효과가 있다.

바르고 너무 오래 방치하면 팩제가 산화하므로 15~2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고 주 2~3회 정도 하는 것이 좋다.

각질제거 팩을 마친 후에는 꼭 영양 팩을 해야 하며 팩을 마무리한 후에는 스킨으로 정돈하고 에센스와 아이크림과 영양크림을 발라 마무리해야 한다.

천연 팩 재료들은 보관이 어려우므로 한 번 사용할 것만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사용 후 남은 것은 버려야 한다.

천연재료의 종류는 수없이 많으나 본인의 피부에 잘 맞는 것을 선택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좋은 재료가 우리 주변에 많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부지런한 농사꾼에게는 나쁜 땅이 따로 없다'는 말처럼, 농부의 부지런함으로 피부를 가꾸는 일을 실천하겠다는 생각을 굳혀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