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30일까지 '여대생 발명캠프' 참가 접수
특허청 30일까지 '여대생 발명캠프' 참가 접수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1.06.1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과 한국여성발명협회는 '2011 여대생발명캠프'운영, 대학·대학원생 참가자를 30일까지 신청받는다.

경기도 양평 미리내 캠프에서 다음 달 18일~20일 2박 3일 열릴 '제6회 여대생발명캠프'는 창의적인 여성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2006년부터 열리고 있는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은 여대생들이 아이디어 발상부터 특허출원, 제품생산, 마케팅까지 일련의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발명의 이해', '지식재산권과 성공사례' 등을 주제로 다양한 강연과 더불어 실제 발명품을 만들어 보는 발명교실, 발명아이디어를 겨루는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과 함께 기업 창업 및 경영 과정을 체험해 보는 프로젝트 수업도 진행된다.

특히 이 프로그램에는 발명에 관심 있는 전국의 여대생들이 모여 상호 정보를 교환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친목의 기회도 마련되어 있으므로 발명에 관심 있는 여대생이나 여자 대학원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 모집 인원은 80명으로 선착순 마감하며 참가비는 2만원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30일까지 한국여성발명협회 홈페이지(www.inventor.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팩스, 우편,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