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도, 찾아가고 싶은 섬 만든다
죽도, 찾아가고 싶은 섬 만든다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1.06.09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공모사업 선정… 2013년까지 25억 투자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2012년도 찾아가고 싶은 섬 가꾸기' 공모사업에 홍성군 서부면에 소재한 '죽도'가 선정됐다.

홍성군은 죽도가 이번 공모사업의 대상지로 선정됨에 따라, 2012년부터 2년간 국비 20억원, 도·군비 각 2억 5000만원 등 총 25억원을 투자해 죽도의 특성에 어울리는 관광활성화 시책을 펼 계획이다.

군에 따르면 △죽도 명물인 대나무 숲을 이용한 '대나무 숲길' 조성, △죽도 인근의 무인도를 부교로 연결하여 사시사철 밤낮을 가리지 않고 안전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게 하는 '바다낚시공원' 조성,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섬으로 찾아올 수 있도록 하는 '선착장 연결로', △그리고 섬을 찾는 관광객이 편히 머물 수 있도록 민박집을 정비하고 야영장을 조성하며, △가족단위의 관광객을 위한 갯벌체험장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죽도 가꾸기 사업 내용에 반영된 내용들은 군이 죽도 주민들과 사전에 협의하고 함께 고민하여 찾아낸 사업들로 구성되었고, 이후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간 이후에도 주민 및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가며 추진될 방침이다.

또한 군은 죽도가 남당항에서 배로 약 10분거리에 위치한 지역적 특성을 활용해 연간 약 200여만 명이 찾는 궁리·어사리·남당리 등 서부해안지역과 '죽도'를 결합시켜 맛과 멋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