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뜨래농업대학 개강
굿뜨래농업대학 개강
  • 오정환 기자
  • 승인 2011.03.24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농기센터, 97명 입학
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의교)는 24일 오전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이용우 군수를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장, 입학생, 동문회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한 2011년도 굿뜨래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1부 행사로 경과보고, 학사운영소개, 입학허가 선언, 입학생대표 서약, 전담교수 및 강사진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어진 2부 특강에서는 한국전통문화학교 이도학 교수의 '백제역사와 정신 이해'라는 주제 강의를 통해 신입생들의 올바른 역사관을 함양하는 계기도 마련됐다.

이용우 군수(굿뜨래농업대학장)는 환영사를 통해 "그동안 굿뜨래 농업대학을 통해 배출된 졸업생들이 지역곳곳에서 군 농업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 한해 입학생 모두가 농업경쟁력 향상에 대한 의지와 창의력을 키워 부여농업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할 수 있는 전문농업인으로 거듭나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올해 환경농업과, 시설채소과, 한우과에 입학한 총97명의 신입생들은 오는 3월31일부터 12월1일까지 1년 과정의 학사일정으로 총30회(172시간)의 수업을 이수할 계획으로 기초 및 전문과목, 교양강좌, 특별활동, 우수영농현장 벤치마킹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을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