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역량강화 교육 '문 활짝'
여성 역량강화 교육 '문 활짝'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1.02.08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여성발전센터, 노인전문상담원 등 32개 과정 접수
여성들의 사회진출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이 운영된다.

충북여성발전센터(소장 박종복)는 2011년 연간 교육과정으로 3개분야 총 32개 과정을 실시한다. 각 분야별로 살펴보면 여성인적자원개발 분야에 노인전문상담원 과정 외 9개 과정을 개강하고, 전문역량강화 분야에 강의스킬 향상 외 10개 과정을 연다. 또 의식향상 분야로 경제교실 외 10개 과정을 운영해 여성들의 사회 참여를 돕는다. 2월에 진행될 노인전문 상담원 교육과 강의스킬 향상 교육과 기타 교육을 소개한다.

◇ 노인전문 상담원 교육

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른 각종 노인문제를 해소하고 노년기 적응을 도울 수 있는 전문 역량을 갖춘 노인전문상담원 양성을 위한 교육이다. 교육기간은 22일부터 3월 10일까지 매주 화, 수,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여성발전센터 본관 1층 창조방이며 교육대상은 50세 이상이다. 교육내용은 노인전문 상담 이해와 기법 등으로 강의가 진행되며 교육비는 1만원이다. 접수는 14일까지다.

◇ 강의스킬 향상 교육

효과적인 교수설계 전략과 강의교안 작성 및 강의기법을 배우는 교육이다. 강의는 현장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교수기법을 이해함으로써 강의스킬 향상에 중심을 두고 있다. 교육기간은 23일과 24일 2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며 여성발전센터 본관 1층 평등방에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센터 위촉강사 및 교육 희망 도민으로, 강의교안 작성방법 및 강의기법 등을 교육한다. 교육비는 1만원이며 접수는 17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