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산불방지 총력
태안군 산불방지 총력
  • 김영식 기자
  • 승인 2011.02.06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5일까지 예방기간 운영
태안군이 이달 1일부터 5월 15일까지를 봄철 산불조심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 대책본부와 산불상황실을 설치ㆍ운영, 산불예방과 홍보활동을 강화키로 했다.

군은 산불예방을 위해 군청과 읍ㆍ면에 산불방지대책본부(본부장 군수)는 산불방지대책 총괄.조정과 산불예방 및 진화에 필요한 신속한 지원, 산불상황실 운영 등을 추진한다.

군에서는 정월대보름에 산불 예방활동을 강화 와 함께 감시인력을 오후에 집중배치해 입산자의 실화를 사전예방할 계획이며 야외에서 불을 이용한 대보름 행사는 선별 허가하고, 산림과 연접한 지역 등의 허가받지 않은 개별 소각행위는 강력히 단속할 예정이다.

또 산불발생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논.밭두렁 개별소각에 대해서는 읍ㆍ면별로 공동소각 계획을 수립해 소각날짜를 지정, 마을별로 공동소각한다.

특히 군은 산불위협시기인 3월~4월은 소각금지기간으로 설정·운영하고 이 기간에는 소각행위를 일제 금지 조치할 계획이며 만일 소각행위 발생시 과태료를 부과하고, 불법소각으로 산불확산시에는 지역 담담자 또는 산불감시원 문책 등 책임성을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감시원 및 우체국 집배원들을 활용한 마을단위 예방활동과 실화방지를 위한 감시활동, 마을방송시설을 이용한 계도, 입산자에 대한 계도 및 단속도 집중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