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국세청 서비스로 편리하게
연말정산, 국세청 서비스로 편리하게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0.12.28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맨투맨·상담인원 대폭 확대… 새달 15일부터
국세청은 근로자의 2010년 소득 연말정산과 관련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세청이 제공하는 연말정산관련 서비스는 세미래콜센터 또는 맨투맨상담서비스 등.

근로자가 세미래콜센터(국번없이 126)로 전화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기간 연말정산간소화 홈페이지 상담인원을 작년 보다 3배 확대해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회사의 연말정산 실무자에게 신속한 연말정산 상담을 제공키 위해 연말정산 맨투맨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

세무서 직원을 1대 1 상담 직원으로 지정해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회사의 실무자에게 맞춤형 상담 서비스 제공하는 것으로, 내년 1월 3일부터 3월 10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회사의 실무자가 맨투맨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yesone.go.kr/call)에서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국세청은 또 근로자의 연말정산 편의를 위해 소득공제 자료를 수집해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yesone.go.kr)에서 인터넷으로 제공한다.

2010년 소득공제 자료는 내년 1월 15일부터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제공할 예정이며 제공되는 서비스는 보험료·의료비·교육비·주택자금·퇴직연금·신용카드·개인연금저축·연금저축·주택마련저축·소기업 및 소상공인공제부금·장기주식형저축·기부금 등이다.

더불어, 부양가족이 동의하면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부양가족의 소득공제자료도 근로자가 조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