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문화콘텐츠 아산서 '한 눈에'
첨단 문화콘텐츠 아산서 '한 눈에'
  • 정재신 기자
  • 승인 2010.11.22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3일간 충남 문화콘텐츠페스티벌 개최
'2010 충남문화콘텐츠페스티벌'이 아산시와 충남테크노파크의 공동 주최로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충남문화콘텐츠페스티벌은 디지털콘텐츠 기술 공모전의 우수작 전시회를 비롯해 해외 전문가 초청 기술세미나, 유명 감독들의 초청강연, 지역기업의 콘텐츠 체험(3D 영상, 첨단 및 보드게임, 홀로그램 등), 3D 상영관 운영, 난타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와 콘텐츠들로 구성됐다.

행사기간에 전시될 작품들은 지역 내 각 대학들이 출품한 영상,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디자인, 게임 등으로 행사가 끝난 뒤 DVD로 만들어져 관련 기업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오는 25일 개막식에서는 신씨네의 신철대표와 아이리스의 양윤호 감독을 초청해 드라마와 영화제작을 주제로 한 '감독과의 대화' 시간이 마련됐으며, 26일 열리는 '해외전문가 초청 기술세미나'에서는 미국 드림웍스애니메이션과 디지털도메인의 실무자들이 대거 참석해 트랜스포머, 캐러비안 해적, 드래곤 길들이기 등의 시연회를 갖는다.

충남테크노파크 장원철 원장은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충남문화콘텐츠페스티벌은 충남의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콘텐츠 및 아이템 발굴을 통해 지역 대학생들의 취업률을 제고하는 동시에 기업들의 인력난 해소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