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고, 글로벌인재 육성 메카
덕산고, 글로벌인재 육성 메카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0.09.19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잉글리시업 경연대회서 2개 부문 금상
즐기는 학습활동으로 열악한 환경 극복

농산어촌 우수교인 덕산고등학교(교장 이은복)는 충남교육청에서 주관한 학생 실용영어 능력 신장 및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2010 중고등학생 잉글리시업 경연대회'에서 4개 영역 중 2개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부문별 입상자는 인터뷰 부문에서 박지윤 학생(2학년)이 명문암송 부문에서는 이지수 학생(2학년)이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그동안 덕산고등학교는 '장부 한번 집을 나서면 살아 돌아가지 않겠다(丈夫出家生不還)'는 매헌 윤봉길 의사의 기개를 이어받아, 농촌지역의 한계를 극복하고 도내 최우수 고교로 발돋움하기 위한 초석을 다졌다.

특히 원어민 교사(David Moran)와 함께하는 사제동행 영어 동아리 활동, 무학년제 굿모닝 영어청취반, 영단어 격파반, IPTV 활용 수업 등 다양한 방과후학교 영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 중심의 영어 노출 환경 조성을 위해 '일일 영어체험 캠프', '영어 골든벨 퀴즈 대회', '2박 3일 영어 캠프' 등 다양한 영어 체험학습 활동을 통해 학습 동기 유발 및 학습 효과를 증대시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은복 교장은 "열악한 환경에서 방학과 휴일도 없이 지도한 결과 오늘의 영광이 있었다"며 지도교사와 입상 학생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