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기술창업학교 아카데미 수료식
오늘 기술창업학교 아카데미 수료식
  • 남경훈 기자
  • 승인 2010.09.16 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혁진 '전력변환장치 모듈' 최우수상 등 24명 배출
충북중소기업청(청장 이대건)은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범종)과 함께 2010 기술창업학교 'ECO 창업아카데미' 수료식을 16일 서원대학교 미래창조관 10층 스카이라운지에서 개최한다.

이번 'ECO 창업아카데미'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진행한 것으로 지난 6월 29일부터 9월 7일까지 총 11주 동안 주 2회 야간강좌로 진행됐으며, 이번에 최종 24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게 됐다.

수료식에서는 이혁진씨가 국가 녹색성장에 부합하는 '신재생에너지용 전력변환장치 모듈'로 최우수상(충북지방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하게 된다.

또 진천덕씨의 'IT 융합 디지털 필통'이 우수상을 수상하고 장려상은 라경만씨의 '에너지 분산 제어방식을 적용한 전자식 온도 제어기 개발' 과 민경택씨의 '체질별 건강식품 개발'이 각각 수상할 예정이다.

특히 수료자에게는 수료 후에도 예비기술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가 보유한 우수 기술에 대해서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기술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수료 후 2년간 각종 관리 지원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와 관련 김범종 산학협력단장은 "예비기술창업자와 초기 기술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의 로드맵 제시와 시장을 분석하고 제품을 개발하는 창업전문지식 통합능력을 형성해 신기술의 가치를 창출하는 기술창업가 양성을 목표로 이번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