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男보란 듯이… JOB아라'
'男보란 듯이… JOB아라'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0.08.31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9일 시청서 여성취업·창업박람회
대전시는 오는 9일 시청에서 '2010 대전여성 취업·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대전시와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하는 여성 취업·창업 박람회는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하는 여성들에게 취업정보와 창업기회를 제공한다.

참여기업에는 우수한 여성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구인기회를 제공하는 종합박람회로 치러져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된다.

박람회장에는 130여개 부스가 마련되고, 당일 1대 1 면접과 채용까지 원스톱 시스템으로 운영돼 200여명의 여성인력이 채용될 예정이다.

또 글로벌 취업관(해외취업), 헤드헌팅관(경력직 전문자격증 소지자) 등 여성맞춤형 채용관도 운영된다.

그 밖에 여성친화 소자본 창업아이템 소개와 성공한 여성의 멘토링, 도전하는 여성에게 비전을 제시하는 창업관과 여성기업관이 운영된다.

7개의 이벤트관에서는 리본공예체험, 미니화훼데코레이션체험, 바리스타, 칼라테라피, 체지방검사, 지문적성 컨설팅, 취업 희망나무 가꾸기, 경품행사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박람회에서는 전문취업컨설턴트를 투입해 선착순 150명의 구직희망 사전 접수자에 대해 개별 심층 커리어컨설팅으로 최적의 기업을 소개해 주는 1대 1 맞춤 구직지원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직 희망여성은 이력서·자기소개서·신분증을 가지고 행사당일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