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방학엔 책이랑 놀자
올 여름방학엔 책이랑 놀자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0.06.24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기적의도서관, 7월말부터 미술독서 등 4개 프로그램 운영
청주기적의도서관은 유아에서부터 초등학생에 이르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방학 특강을 마련한다

뜨거운 여름, 시원한 도서관에서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이 오는 7월말부터 8월까지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영유아 프로그램과 미술독서활동, 미술체험활동, 독서통합프로그램 등 4개로 구성했다.

영유아 프로그램은 엄마와 유아가 함께 할 수 있는 전래놀이와 음악놀이 활동으로 꾸몄다.

미술독서활동으로는 피카소와 친해지기, 미술역사여행, 나만의 눈으로 보는 세상 등 도서관에 소장하고 있는 도서를 바탕으로 단계별 미술독서 활동을 진행한다.

미술체험활동으로는 미술관에 방문해 작가와 함께 뻥튀기를 소재로 작품을 만들기, 창작 종이 접기 작가 되보기, 해학과 풍자가 있는 우리미술 북아트 책만들기 등 다양한 미술 경험을 갖는다.

이외에도 과학 도서를 읽고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하는 어린이 과학 독서회와 예술에 대한 자료를 수집해 지도만들기도 운영한다.

또 방학동안에 한 책을 독서, 미디어 자료, 견학 등 통합적 방법으로 탐구하는 one book one vacation 프로그램 등 미술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7월 11일(일) 오전 9시부터 도서관 대출증이 있는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방문 접수한다.(043-283-18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