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 취업 서비스 '시동'
고객감동 취업 서비스 '시동'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0.06.14 2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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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일자리종합센터, 구직 컨설팅·연계활동 지원
지난 3월 문을 연 충남 아산의 충남일자리종합센터는 고객감동을 통한 취업 서비스로의 변신을 꾀하고 나섰다.

우선, 고객서비스와 만족도 향상을 위한 교육을 최우선으로 여겨 자체적인 학습조를 구성해 퇴근시간 이후 토론과 실무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운영을 위해 구인을 신청하면 모집공고와 선발에 이르는 과정을 대행 받을 수 있고, 구직자는 기초상담부터 지원서 작성, 실무면접까지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 구인구직 상담부터 알선과 취업관리뿐만 아니라 만남의 날, 동행면접, 구인 발굴 등의 찾아가는 고객감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채용대행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충남일자리넷(cnwork.or.kr)을 통해 흩어진 시·군의 일자리정보를 한곳에 모아 도내 일자리 정보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우수기업 구인정보와 취업행사를 선별해 '주간일자리정보'를 전자우편과 웹으로 제공함으로써 정보의 미스매칭 해소를 통해 고객 감동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찾아가는 고객서비스를 실천해 국가기관과 도내 16개 시·군 및 22개 대학과 취업업무 연계활동을 진행하는 등 일자리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 직업훈련기관, 사회복지관 등 취업관련 공공·민간 기관과의 협력도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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